MY MENU

Article

제목

와이제이조경산업, 퍼걸러 단체표준 첫 인증 획득

작성자
YJ
작성일
2019.01.2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754
내용

와이제이조경산업, 퍼걸러 단체표준 첫 인증 획득

미송 방부목·시다·니아또 사용한 퍼걸러


정희진 기자 / 승인 2013.10.11 00:14


 
 
  
 
  
 

옥외용 벤치·퍼걸러·조합놀이대·운동시설물·복합공원등주를 제작하고 있는 경기 남양주 수동면에 자리한 와이제이조경산업(대표 송휘경, 서강수)이 한국공원시설업협동조합이 마련한 퍼걸러 단체표준에 부합하는 퍼걸러를 제작해 공급한다. 퍼걸러 단체표준은 지난해 7월 제정돼 올해 8월 31일까지 한국공원시설업협동조합의 파고라 단체표준 인증서를 제출한 업체만이 조달청 다수공급자계약(MAS)에 등록할 수 있어 등록마감 시한을 앞두고 관련 조경시설물 회사가 분주했다.

이에 와이제이조경산업은 퍼걸러 단체표준 인증을 조경시설물 업체로는 처음으로 획득, 미송 방부목·시다·니아또를 사용해 시설물을 제작하고 있으며, 목재의 함수율 관리와 휨강도 측정에 대해 꼼꼼히 신경쓰고 있다.

와이제이조경산업은 단체표준이 요구하는 수준의 품질을 맞추기 위해 일정 수준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각종 절단기와 전동톱, 드릴, 샌더 등 제조설비를 정비하고 함수율 시험기, 염도계 등 다양한 검사설비를 갖춰 조경시설물 업체로서 선도기업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그동안 많은 영세 조경회사들은 단체표준안의 내용중 일부가 현실성이 부족하며 단체표준 기준안에 부합하기 위해 충분한 준비기간을 달라며 조달청에게 유예기간을 요청했고, 조달청은 이를 받아들여 8월 31일까지 단체표준 인증을 획득하도록 한 바 있다. 와이제이조경산업 송휘경 대표는 “품질경쟁 위주의 시장으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서둘러 단체표준 인증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며 “단체표준이 생김으로써 품질에 대해 관리체계가 생긴 만큼 목재 공급자인 원목 수입상들과 제재소들은 퍼걸러 단체표준에 대해 잘 숙지해 주고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정희진 기자  hj5420@woodkorea.co.kr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http://www.wood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805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