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Article

제목

전통 정자부터 옥외용 벤치까지! 원스톱 생산

작성자
YJ
작성일
2019.01.2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347
내용

든든한 휴식처, 옥외용 목재 벤치


윤선영/ 승인 2016.11.16 16:51


  
 

 

 


전통 정자부터 옥외용 벤치까지! 원스톱 생산
경기 남양주시 수동에 위치한 와이제이조경산업(대표 송휘경)은 시더, 니아토, 부켈라, 미송 방부목을 이용해 시설물을 제작하고 있다.

최근 벤치, 퍼걸러(전통형, 일반형), 조합놀이대, 그네, 시소, 쓰레기 집합소, 자전거 보관대, 공원등주, 교통신호등주 등에 대해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등록 인증서를 획득했고 이를 토대로 많은 조경시설물들을 생산하고 있다.
와이제이조경산업은 옥외용 벤치 KS인증 공장(제14-0584호), 퍼걸러 단체표준 인증(SPS KPFA-A002호) 업체로 이름을 당당히 올리며, 다양한 옥외 시설물들을 10단계 제작 공정과 엄격한 품질검사 절차를 거쳐 생산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정자의 연결을 용이하게 하는 ‘금속 연결구체’에 대해 특허를 획득했다.
(와이제이조경산업: 031-593-0021)

 

  
 

모던함과 포근함을 담았다
강원도 강릉시에 본사, 경기도 김포시에 공장을 두고 있는 디자인고을(대표 손종훈)은 창업 30년이 돼가는 조경시설물 전문 제조사다. 현재 디자인고을은 퍼걸러, 벤치, 아치, 울타리, 체육시설물, 조합놀이대, 정글짐 등을 생산 중이다.
디자인고을은 목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목재 벤치의 경우 일정 수준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각종 절단기와 전동톱, 드릴, 샌더 등 제조설비를 정비하고, 나아가서는 목재의 수분 함수율 측정은 물론이고 건조장도 계획하는 등 목재 품질 관리에 노력한다.
또한 각 공정별 작업 표준과 설비 표준, 작업 지도서를 부착해 관리자가 누구인지 일일이 표시해서 작업 표준화를 이뤄 나가고 또한 관급 수요자들이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충족하는 시설물들을 제조해 나갈 계획이다.
  (디자인고을: 033-823-9001)
 

  
 

생활편의 디자인 접목한 목재와 시설물의 조화
디자인HK는 멀바우, 방키라이, 부켈라, 말라스 등 하드우드를 이용해 조경시설물을 디자인하고 있다. 세계 유일 디자인HK만의 시설물을 만들어가고 있다.
현재 디자인HK는 파고라, 벤치, 자전거 보관대, 휀스, 플래너, 볼라드, 휴지통, 수목보호대 등을 전문으로 설계한다.
다른 회사의 경우 타사의 제품들을 모방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만, 자사만의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 유일하게 자사만이 설계할 수 있는 독특한 디자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시설물이 주는 이미지, 목재 재질의 상태, 궁극적으로 가격을 가장 민감하게 보며, 공급도 수요도 활발한 하드우드인 멀바우, 방키라이, 부켈라, 말라스 제품을 주로 사용하고 있다.

(디자인HK: 02-3408-9590)


윤선영  sunny@mediawood.co.kr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http://www.wood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452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