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Article

제목

퍼걸러, 상상 그 이상을 보라!

작성자
YJ
작성일
2019.01.21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215
내용

퍼걸러, 상상 그 이상을 보라!

기능성·디자인·가공성, 3박자 모두 갖췄다



최근에 화두가 되고 있는 친환경과 힐링에 초점을 맞춰 아파트와 주변경관에 어울리는 시설물을 제작하기 위해 퍼걸러 제조사들은 디자인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퍼걸러는 단순히 햇빛이나 비를 막는 용도로만 사용되는 것이 아닌, 벤치와 함께 접목되면서 퍼걸러 그 자체가 하나의 조경시설물로써 역할을 하고 있다. 각 회사들마다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창조해낸 퍼걸러 시설물들에는 빠질 수 없는 소재, 바로 목재가 사용되고 있는데 목재는 가공성·내구성·타 소재와의 접목성이 우수해 목재는 이렇듯 건축자재 및 조경자재로써 더욱 활용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상상 이상을 디자인하는 퍼걸러 제조, 데오스웍스
데오스웍스는 벤치와 공원의 파고라 등 조경시설물을 디자인해 선보이고 있는 기업이다. 데오스웍스는 최근 다양한 수종의 목재를 시설물에 적용하고 있는데, 업체들이 자주 사용하고 있는 PE 대신, 발주처에서 천연목재 사용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목재 비중을 늘려가고 있다. PE가 상대적으로 목재보다 저렴하고 목재는 대부분 수입에 의존해야 하기 때문에 비싼 느낌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데오스웍스는 목재에 대한 우수성을 사람들이 이제 막 인식하기 시작한 만큼, 자연적이면서도 따듯하고 시각적으로 안정적인 느낌을 주는 목재 소재를 이용해 시설물을 제작하고 있다. 데오스웍스는 2006년경 어린이 놀이시설물 브랜드인 ‘플레이잼’을 론칭하면서 어린이 놀이시설물 사업분야에 진출하며 사업군을 다각화하고 있다. 2008년경에는 독일 IF 디자인 공모에서 수상, 서울시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에서 수차례 수상한 바 있고 국제 공공디자인상도 여러차례 수상하면서 업계에서 우수한 기업으로 자리잡았다.

 

  
 

현대적 건축물과 조화 이루는 퍼걸러 제조, 한울코리아
한울코리아는 파고라·벤치·놀이시설물 등 조경시설물을 디자인해 선보이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 다양한 수종의 목재를 시설물에 적용해 공급하고 있다. 한울코리아는 조경식재업과 조경시설물 설치업 전문 조경회사로 환경친화적인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울코리아는 파고라와 벤치 등 다양한 옥외시설물을 제작하고 있으며, 주로 사용하는 목재는 니아토·부켈라·와우비치를 사용하고 있다.
한울코리아는 한국공원시설업협동조합의 퍼걸러 단체표준 인증을 받음으로써 앞으로는 품질이 입증된 조경시설물을 제작해 납품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한울코리아는 조경시설물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을 ‘마감’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꼼꼼한 마감 처리와 도장 부분에 있어서도 전문가를 두고 철저한 관리 감독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한울코리아와 한번 인연이 맺어진 고객들은 계속해서 제품을 구입하고 있다.

 

  
 

모던한 느낌의 퍼걸러 제조, 와이제이조경산업
와이제이조경산업은 모던한 느낌의 퍼걸러는 물론 주문에 따라 전통 정자 스타일도 접목한 퍼걸러를 동시에 공급하고 있다.

와이제이조경산업은 파고라, 사각 쉘터, 디자인 게이트, 벤치에 이르기까지 조경시설물 전문 생산기업답게 회사가 갖고 있는 품목도 다양하다.
특히 이 회사는 조경시설물 ‘퍼걸러’의 단체표준 인증을 획득하면서 제품생산에 있어 이전보다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와이제이조경산업의 퍼걸러는 미송 방부목·시다·니아토를 사용해 시설물을 제작하고 있는데, 특히 목재의 함수율과 휨강도 등 제품의 품질과 직결되는 부분은 제조 공정에서 10단계에 거친 품질검사를 실시함으로써 완벽한 품질, 그리고 안전성의 극대화를 추구하고 있다.

그밖에도 옥외용 벤치 생산 부문에서는 국내에서 4번째로 KS마크 인증(제14-0584호)을 획득했다. 생산의 규격은 KS G413 규격으로 3인용 1,800㎜ 이내의 평의자(A-1형), 등과 팔걸이가 있는 의자(B-1형), 등과 팔걸이가 없는 의자(B-2형) 제품이다.

 

이명화 기자  lmh@woodkorea.co.kr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http://www.wood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589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